NEX-5 & Nikon RF lenses. (이종교배!)

언젠간 이렇게 될 줄 알았지만 이렇게 빨리 이런 순간이 올 줄은 몰랐네요, 정말 이제 DSLR 시장은 어느정도 포화된 듯 합니다.

캐논과 니콘도 미러리스 시장을 타진하고 있다는 소식도 들리구요, 아무튼 미러리스 덕분에 다시 올드렌즈들이 각광받는 시대가 온 것 같네요.

어떤이들에게는 잠깐의 유희 같이 지나갈 수도, 또 저같은 사람들에게는 그동안 고대했던 궁극의 시스템(..은 물론 풀사이즈라는 숙제가 남아있지만) 의 꿈을 이룰수 있는 물건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특히 그동안 어뎁터를 통해서 M9 이라던가, R-D1 같은 디지털 바디에서 바디의 내부 구조로 인해 렌즈를 뜯지 않으면 마운트할 수 없었던 Biogon 21mm, W-Nikkor 3.5cm 를 포함한 모든 Nikon RF용의 Internal, External이 마운트 가능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당분간은 Nikon과 Contax iia 같은 SC 마운트 렌즈를 디지털로 이용할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시스템으로 인정 받을 것 같네요, 덕분에 렌즈 리뷰라던지, 비교사용기 같은 것들, 앞으로 보다 다양하게 진행 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이런 감격의 순간이....ㅠㅠ 아악.

아래는 어제 찍었던 테스트 샷 몇장 입니다. 무보정 원본 JPG, 셋팅은 콘트라스트 +1, 샤프니스 +2 입니다. W-Nikkor 2.5cm F4는 개방에서도 왠만한 현행렌즈들과 비등할정도의 해상도가 나오네요 좀 놀랐습니다, W-Nikkor 3.5cm F1.8은 현행렌즈이므로 기대했던대로 잘나오고, Nikkor-S.C 5cm F1.4는 최대개방에서 번지는 느낌이 좀 있습니다.



NEX-5 / Nikkor-S.C 5cm F1.4 (Wideopen)





NEX-5 / W-Nikkor C 3.5cm F1.8 (Wideopen)





NEX-5 / W-Nikkor 2.5cm F4 (Wideopen)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