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7'에 해당되는 글 11건

  1. 7월의 능소화 아래. (4) 2015.07.21
  2. 상괭이병원에서 치료중인 오월이. 2015.02.23
  3. 한 때의 꿈. (8) 2015.02.09
  4. SONY A7, EL Nikkor 50mm F2.8 for Nikon RF (2) 2015.01.20
  5. 곧 둘째를 맞이할.... 2014.11.18



SONY A7 / Millennium Nikkor-S 50mm F1.4






SONY A7 / W-Nikkor 2.8cm F3.5







SONY A7 / W-Nikkor 2.8cm F3.5



지난 주말, 과천 경마장오리집에서 식사를 하고

앞 집 담벼락에 핀 능소화가 예뻐서 가족사진 한컷.

딸랑구는 뭐가 불편한지 갑자기 울음보ㅋ


그나저나 캡쳐원 정말 끝내주네요.

로우 컨버팅을 이렇게 고급지게 해주는 프로그램도 정말 드문데...

프로로 업그레이드할까 진지하게 생각 중입니다. ㅎㅎ




Click to Enlar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물빛무늬 2015.07.21 14:44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이종교배인데도 원래의 짝인 것 처럼 자연스럽군요
    사진 잘 보고 갑니다

    • goliathus 2015.07.22 13:31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이종교배 렌즈들 중에도 기본 설계가 탄탄한 렌즈의 경우 주변부가 뭉게지거나 하는 현상이 적은 렌즈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2. 2015.07.21 15:10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비밀댓글입니다




SONY A7 / EL Nikkor 50mm F2.8



작년 한해동안 서해와 남해 해변을 돌아다니면서 보았던 상괭이 사체만도 3마리 정도 되었던 것 같다.


상괭이는 CITES 보호종으로 지정 받아 세계적으로 보호받고 있는 토종돌고래이다. 

부산 씨라이프 아쿠아리움에서 '상괭이병원' 이라는 이름 아래 구조된 상괭이를 치료, 보호하고 있다.


사실 아쿠아리움에 입장하면서 상괭이를 볼 수 있으리라곤 생각 못했다. 

부상당한 상괭이가 항상 있을까 싶었기 때문이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우리가족이

방문했을 땐 한마리의 상괭이(지난 5월에 구조되어 오월이라고 했다.)가 치료수조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특별한 외상은 보이지 않아서 그저 회복중이겠거니 했는데

집에 돌아와 관련기사를 찾다보니 이게 생각보다 복잡한 문제였다. 


해양생물 전문가에 따르면 자연상태에서 부상을 입은 고래나 기타 생물들은 무척 빠른 속도로 

회복을 하게 되어 큰 부상이 아닌 경우 구조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하더라도 치료소에서 회복되는 즉시 바다에 방류해야하는데 부산 아쿠아리움의 경우

이를 상업적 목적을 가지고 완치 후에도 오랜 기간 수조에서 전시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었다. 


물론 아쿠아리움쪽에서도 상괭이 전시와 더불어 해양생물 보호에 대한 홍보와 교육용 인터렉티브

프로그램등을 함께 마련하여 분명히 긍정적인 효과를 끼치고 있다는 점은 높이살만하지만

조에 가까이 다가와 관람객들을 쳐다보던 상괭이는 우리에게 어떤 말을 하고

싶었던 것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다.




Click to Enlar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SONY A7 / Nikkor-S.C 8.5cm F1.5



언젠간 스틱을 잡고 비행기를 조종해보고 싶다는 생각.


주변에 드물긴 하지만 미국에서 비행학교에 들어가 라이센스 받고 

경비행기 파일럿이 되는 경우도 있긴 하다고 하던데. ㅎㅎ




 Click to Enlar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이상 2015.02.14 14:31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사진이 넘 예뻐요! 저도사진찍는걸배워보고싶은데~^^
    비행기조종사라니, 뭔가 멋진꿈인듯한데 이루시기를 바라요!

  2. 김이상 2015.02.15 23:31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앗 블로그추천글이 뭔지요?ㅜㅜ제가티스토리한지얼마안되어서 잘모르거든요!

  3. 김이상 2015.02.15 23:38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ㅜㅜ앗뭔지는모르겠지만 좋은거겠죠?~^^히히 알려주셔서감사해요~!

    • goliathus 2015.02.15 23:45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네, 공감가는 글과 내용 & 제목 센스 덕분이신 것 같네요~제 보잘 것 없는 블로그와 비교하면ㅜㅜ 주말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

  4. Summarony 2015.02.18 12:00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저 어려서 전투기 조종사 하고싶다고 공군사관학교에 꼭 가겠다고 노래를 불렀더랬습니다.
    그때마다 아버지께서 " 넌 충치있어서 안돼, 그리고 팔도 수술했고 이마에도 빵구났었잖아 ㅎㅎ 민항기 몰아야한다~너 "

    풋풋한 꿈이었습니다. - _-;;

    • goliathus 2015.02.19 12:16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대박 저도 기억 났네요 충치 있으면 안된다고 해서...ㅋㅋ 그리고 어릴때 운동 정말 싫어해서 공사가면 엄청 힘들거란 이야기 듣고 포기했;;..ㅋㅋ




SONY A7 / EL Nikkor 50mm F2.8



Nikon RF용으로 어댑터부 개조 후 EL Nikkor 50mm F2.8의 첫 샘플.

색감이나 분위기는 확실히 Nikon F 시절 호박색 코팅 렌즈들과 비슷한듯.

확대기용 렌즈라 해상력은 번짐없이 좀 더 끌어올려진 느낌이네요.





Click to Enlar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ummarony 2015.01.25 04:13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좋네요. 보케도 이쁘고요.
    예전엔 파인더 청소도 직접하고 간단한 자가수리는 손수 했는데 이젠 생각만큼 잘 안돼요. 게다가 뭐하나 제짝, 순정이 아니면 언뜻 손이 안가네요.

    지난밤에 주마론( 외장파인더용으로 나온 50미리 프레임이 뜨는 초기 E39주마론) 35프레임 띄운다고 손톱깎이로 마운트 부위 깎다가 엄한 곳을 잘라내서ㅋㅋㅋ 최단 거리 포커싱에서 약 1cm가 더 돌아가는 상황이 됐네요 ㅎㅎ (물론 35프레임은 제대로 띄웠습니다.) 다행이도 렌즈표기 영역의 핀문제는 없구요. 이건 평생 가져가야 할 듯 ㅠㅠ 손대지 말아야 겠어요.

    • goliathus 2015.01.25 17:24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라이카야 렌즈들이 올드부터 현행까지 무궁무진하니까 굳이 저처럼 사서 고생안해도 되구 좋죠ㅜㅜ 전 성능이 특출나거나 달아놓았을때 잘어울리는 놈들은 꼭 붙여보고 싶은 변태같은 습성을 버리지 못하겠어요ㅋㅋㅋ






SONY A7 / Millennium Nikkor-S 50mm F1.4


첫째의 특권이 얼마남지 않은...

그래서인지 요즘 부쩍 때도 많이 부리고 

시도때도, 뜬금없이 엄마아빠 사랑한다고 애잔하게 

고백하는 우리 첫째...ㅎㅎㅎ




Click to Enlarge.

All images © 2004-2014 Sangin Park.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