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패드 일체형 블루투스 키보드, RAPOO E6700 (라푸 E6700)



 마음에 쏙 드는 키보드를 드디어 찾았습니다. 여러개의 블로그 포스팅이 밀려있지만, 다시 한번 마음에 쏙 든다는 이유로 모든 포스팅을 제치고 이녀석이 오늘의 주인공이 되었네요 ㅎㅎㅎ


RAPOO?  '푸-' 발음 덕분에 왠지 중국이나 대만제 제품인가? 하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지만 의외로 독일의 PC 주변기기 브랜드였습니다. 라푸에서 출시된 제품으로는 제가 구매한 E6700 외에도 검색 빈도가 높은 기종으로 RAPOO 9060, RAPOO 8900, E9180P, E9080등으로 블루투스 키보드로는 생각보다 인지도가 있는 편이었습니다. 일단 제가 필요했던 가장 큰 특징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무선 (블루투스)


뭐...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요즘 이왕이면 선을 줄이고 있는 추세라, 편의성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 중에 하나였습니다. 게다가 현재 동생이 남기고 간 맥북프로의 내장 입력장치가 모두 고장난 상태이기 때문에 주렁주렁 마우스, 키보드, 트랙패드를 달고 다닐 순 없으니까요 ㅎㅎ


2. 트랙패드 일체형


개인적으로 휴대용 소형 마우스 만큼 불편한 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손에도 잘 안 들어올 뿐더러, 가방안에서 볼록 튀어나온채 이곳저곳에 상처를 내고 돌아다니는 꼴은 차마ㅜㅜ 그래서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트랙패드였습니다. 사실 매직 트랙패드 +  애플 무선 키보드 조합이 가장 완벽한 호환이긴 하지만 역시 따로 들고 다녀야한다는 점과 맥북위에 올려놓을 경우 맥북에 넘쳐나는 사이즈가 문제가 되었습니다. 


3. 아이맥, 맥북 등 MAC OS X 운영체제에서 호환


이거야 뭐 맥북에서 써야하니까요...ㅋㅋ 그런데 생각보다 이런 정보들이 별로 없더군요, 맥에서 호환이 잘 되는지 여부가 명시되거나 블로그 상에서 검색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역시 애플에는 애플 제품이긴 한가봅니다.


4. 디자인


예뻐야죠, 이거야 말로 물러설 수 없는 가장 강력한 이유 중 하나.






이러한 요소들을 적용한뒤 어느정도 검색을 하니 키보드들이 선별이 되더군요,  본격적인 리뷰에 앞서 RAPOO E6700과 끝까지 경쟁했던 기종들을 간략하게 다뤄보겠습니다. 아래 문구를 클릭해주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