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on Coolscan 5ed 윈도우 7 65bit 드라이버 설치

Nikon Coolscan Ved, 5ed(LS-50)은 지난 2003년 출시되어 현재까지 많은 필름 스캐너 유저들이 애용하고 있는 기종입니다. 하지만 현재 니콘에서는 필름스캐너는 물론 필름카메라 또한 더이상 생산하지 않고 있는지라 윈도우 7 64bit 운영체제에서는 전용 프로그램인 Nikon Scan을 설치하여도 스캐너가 인식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저 또한 이번에 SSD를 추가 설치하면서 아이맥을 한번 갈아엎는 바람에 시스템을 다시 한번 설치하게 되면서 다른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에는 뷰스캔을 설치했다 지우는 방식으로 5ed가 구동이 되었었는데 다시 해보니 또 안되는...

구글링을 통해 찾은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5ed를 구동시키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이 방법은 다른 Nikon 스캐너들의 64비트 업데이트 드라이버 파일을 이용해서 편법으로 5ed를 인식시키는 방법인데요, 아래 원문 링크를 해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Nikon Scan 4.0 을 다운 받아 설치하신뒤, 4.02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고 아래의 NikonUsbScanners64.zip 파일을 다운 받아서 적당한 폴더에 압축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차례대로 아래의 링크를 타고 가시면 됩니다.


* 니콘스캔4.0은 처음 실행하면 이 운영체제에서 사용하지 못한다고 뜰텐데요, 이 때 '권장설정을 사용해 설치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당황하지 마세요 ㅎㅎㅎ



1. 윈도우 7 하단 바의 왼쪽에 있는 윈도우시작 버튼을 누르셔서 검색창에 '장치 관리자' 혹은 'device manager'를 검색하시면

상단에 장치 관리자 아이콘이 나옵니다. 


2. 장치 관리자를 클릭 하시면 설치되어있는 하드웨어 목록이 쭉 뜨는데요, 여기서 LS-50(?) 에서 오른쪽 클릭해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하세요.


3. '업데이트 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검색'과 컴퓨터에서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 이렇게 두개가 뜹니다. 수동으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 컴퓨터에서 찾기를 누릅니다.


4. 마지막으로 받았던 NikonUsbScanners64 압축해제한 위치로 가셔서 해당 파일을 클릭하시면 드라이버를 설치하게 되고 NikonScan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스캐너를 인식하게 됩니다.




*수동으로 드라이버를 찾아주는 간단한 작업이라 쉽게 성공하셨으리라 생각되네요, 그럼 즐거운 아날로그 사진 생활 하시길 : )


Nikon Scan 4.0


NikonScan 4.02 Update


NikonUsbScanners64.zip


Axel Rietschin에서 원문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