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트옵틱(거인광학) 작업비용 및 요율 적용안내 - Ver. 21.9.

 

  1.  렌즈별 작업비용 요율 산정   


- 렌즈의 작업 비용은 종류와 구조에 따라 상이하기 때문에 각 렌즈별로 작업비용이 다르게 설정됩니다. 또한 과거 핀교정 금액을 오버홀에 포함시켰으나 선반 가공 등 별도의 시간이 핀교정 과정에 소요되어 소정의 공임을 추가, 작업비용을 현실화 하였습니다. 리스트에 나오지 않은 렌즈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객관화 하여 대략적인 작업비용을 예상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아래 표의 견적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추가 견적이 필요한 경우 사전 고지를 통해 진행합니다.

 a. 분해/클리닝 작업의 주가 되는 렌즈군 숫자에 따라 기본 금액을 산정하여 각 군별로 x 50,000.

 b. 현행렌즈와 같이 복잡한 FLE 구조나 3축 광축 교정이 필요한 렌즈의 경우 속성에 따라 각각 ₩50,000 추가. 

 c. 캐논 등 써드파티 렌즈는 작업량은 같지만 공임은 거래되는 시세의 30%를 넘지 않도록 할인요율적용(최소비용은 110,000)

 d. 분해 방식이 까다롭거나 작업시 주의를 요하는 렌즈는 위 요율 적용과 다른 기준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e. 작업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Edition 렌즈나 개체수가 적은 Collection 아이템인 경우 별도 견적 문의가 필요합니다.

 f. 흑칠 복구가 필요한 경우 일부 복구는 서비스로 해드리며 30% 이상 흑칠이 탈락하거나 이미 칠이 유리면에서 박리되어 추후 떨어질 위험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별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30,000~50,000)

 g. 정상 범주를 벗어나는 렌즈 자체 설계 결함, 공차 등으로 추가 선반가공 등이 필요한 경우 별도 작업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h. 발삼작업은 렌즈구조, 사용된 접착제에 따라 가능여부, 금액이 렌즈에 따라 상이하므로 상담 후 결정됩니다.   (₩150,000~)

 

 

1-1. Leitz / Leica 50mm

                                                                                                                                      

*Summilux 50mm F1.4 ASPH, Summicron 50mm F2 APO 작업금액 업데이트
 구조 및 코팅 특성상 시간이 많이 걸려 각각 오버홀 450,000만원으로 상향 조정합니다.  (2023.4부터)

 

 

 

1-2. Leitz / Leica 35-40mm

               

 

 

1-3. Leitz / Leica 21-28mm

               

 

 

*10.29. 오버홀 + 핀교정 비용이 추가되는 경우
혼선이 있어 재안내드립니다, 차트점검 결과 2cm 이상의 심한 전,후핀, 선반가공이 필요한 경우만 핀교정비가 별도로 추가됩니다.
(오버홀시 미세 핀교정은 기존과 같이 서비스로 오버홀에 포함)

 

*Noctilux-M 50mm F1.2 ASPH 복각의 작업금액 업데이트
 전체 오버홀 \600,000, 핀교정 \300,00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