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안녕하세요 2023년 계묘년이 밝았습니다.

작년 한 해, 그리고 그보다 긴 시간동안 여러 방면으로 함께 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365일이 마치 1/1000초의 속도로 깜박이듯 지나간 것 같네요ㅎㅎ 이와 역설적으로 작업대기시간은 더욱 늘어나버려 송구스러운 마음입니다. 

 

그동안 작업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여러가지 방안을 시도였으나 언제나 작업에 의한 내, 외관상의 상처나 개방 흔적이 남지 않도록 최소화 하는 것은 체질상 작업시간의 단축과 양립할 수 없는 가장 우선시 되는 목표였고 이를 위한 집중력과 피로도의 한계로 인해 하루에 1-3개의 렌즈만 작업할 수 있는 여건은 변함이 없음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낙담..)

 

그렇다고 희소식이 없지만은 않은데요, 시도된 여러 방법 중 유의미한 사례들을 적용하여 좀 더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해졌습니다. 무엇보다 러닝을 통한 체중감소 및 스테미너(?!)의  증가, 자세교정이 효과가 많이 있었구요;; 아, 어깨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걱정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려요 ㅎㅎ 

 

대표적인 예를 하나만 들자면 각 렌즈별로 필요한 전용 작업공구의 세분화된 제작으로 분해를 위해 필요한 과정들이 많이 단축될 예정입니다. 물론 이런 점들이 대기기간을 대폭 축소할 수는 없겠지만 공구들을 일일히 조절하는 시간과 필요한 힘, 마찰력에 대한 등 불확실성이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외에도 작업과정의 촬영 및 메세지 한바닥 정도 작성해드리고 있는 작업리포트 등도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데요 사실 이렇게 상세하게 설명해드리는 곳은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거인광학만의 특징이기도 하고 신뢰의 상징으로 자리잡은 부분입니다. 또한 고객들의 피드백도 좋은 부분이기에 아예 없애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저와 오랜 기간을 함께하시면서 원치 않으셨겠지만 지인화 되어버린 분들이 이제는 꽤 많습니다. 그래서 이분들을 위주로 이 과정을 간소화 시키는 것에 대한 여부를 문의드릴 예정입니다. (좀 도와주소...)

 

이외에 고객문의에 대한 피드백은 휴일을 제외하고 약속드린대로 이틀 안으로 답장을 드리고 있으나 새해에는 당일 안으로 연락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느정도 물량이 빠지면 택배 도착과 동시에 렌즈상태점검을 들어가는 것 역시 올해 1분기의 목표입니다.

 

어느새 새벽 5시가 다되어가네요, 사족이 길어져버렸습니다.  

 

 

아무쪼록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23년, 버티고 버텨내 결국 정상에 올라서는 한 해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거인광학/기간트옵틱 박상인 드림.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