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on SP Close-up Attachment.

오늘 드디어 촬영한 예제들을 스캔해 볼 수 있었습니다. 촬영은 Nikon SP 2005 와 Millenium Nikkor-S 50mm F1.4, Kodak Ektar 100을 이용하였습니다. 꽤 재미있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최대개방에서는 반사광이 있는 부분의 수차가 상당합니다. 꼭 무코팅 렌즈를 쓰는 느낌인데 몽환적인 느낌이 나름 분위기 있어 보이네요, 포트레이트에 한번 이용해볼까 합니다.

우려했던 것과 달리 거리에 따른 시차는 거의 없어 보입니다. 0.45m에서 시차보정없이 촬영했는데 상이 중앙에 위치하고 있네요, 촬영시 꽤 편리할 것 같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F4.0으로 놓고 촬영하였고 화상은 전체적으로 발란스 있게 촬영되었습니다. 
F1.4에서의 수차는 F2.8 정도면 완전히 없어지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세번째 사진은 Close-up attachment 없이 렌즈만으로 촬영한 결과 입니다. 최단거리 0.9m 에서 촬영한 덕분에 엄청 작게 나왔네요. 종종 소품이나 남의 '탐나는 장비'를 보게 되었을 때 최단거리가 너무 아쉬웠는데 이것으로 말끔히 문제가 해결 될 것 같습니다. 음...사실 오늘은 눈오는 풍경찍는다고 접사기구 빼고 촬영했는데 가만보니 접사렌즈를 안 빼고 찍었더군요, 앞으로는 조심해야겠습니다. ㅋㅋ

Lens + Close-up set / F1.4

Lens + Close-up set / F4.0

Lens without a device / F1.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