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on Original film Cassette.

오늘 소개해 드릴 물건은 뜻밖의 선물로 받게된 아이템입니다. 정말 오래간만에 별이바다님을 만나뵙게 되어서 그동안 빌려주셨던 물건들도 돌려드릴겸 선릉역으로 나갔는데, 이런걸 주셨습니다. ㅠㅠ 바로 니콘 오리지널 필름카세트입니다. 예전에는 감은 필름을 주로 썼다하는데 그럴 때 쓰는 물건이 바로 이 녀석입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이 카세트의 종류도 몇가지 되는 듯 싶네요. Outer shell에 Nikon 글씨가 적힌 것도 있구요, 제가 받은 것과 같이 표면에 요철처리가 되어있는 것도 있습니다. 요 Cassette들은 Nikon RF, Nikon F2 두 종류의 카메라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첨부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윗부분의 버튼을 누르고 돌리면

inner shell이 돌면서 빠지고 spool을 꺼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필름을 끼워 감아주고 다시 조립하면 완성입니다. 당장이라도 해보고 싶지만 집에 롤필름이 없네요;;; 아래쪽에는 감도표시가 되어있고 다이얼을 돌려 감도표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조그마한 물건임에도 만드는데 공은 꽤 들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범용 필름파트로네 대신 이녀석을 바디에 넣어두면 뭔가 포스가 굉장한데요, 아무래도 요철 처리된 outer shell 덕분인 듯 합니다.   

아....악세사리 쪽은 정말 끝장에야 가게 되는 곳이라 들었는데, 하나하나 접해보면서 그 재미에 푹 빠지게 되는 것 같네요;;;
아무튼 어제 오늘 이거 가지고 참 재미있게 놀고 있습니다. ㅋㅋ 다시한번 별이바다님께 감사드리며, 짧은 글 마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